교차로 뉴스
조인스랜드

‘규제 무풍’ 지식산업센터 한강신도시 ‘김포G타워’ 인기몰이

조인스랜드 | 기사입력 : 2018-10-23 15:23:00 프린트
주택시장을 옥죄는 강력한 부동산 대책이 잇따라 발표되면서 갈 곳 잃은 투자자들이 수익형 부동산으로 몰리고 있다. 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한 오피스텔이나 상가, 지식산업센터 등으로 풍선효과가 나타났다는 분석이다.

그 중에서도 지식산업센터는 각종 규제에서 자유롭고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이점이 부각되며 틈새시장으로 주목 받고 있다. 오피스텔의 경우도 인기지역은 대부분 부동산 규제 대상에 포함됐고 상가시장도 꾸준한 공실률 증가 문제가 제기되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저금리 융자, 부과세 환급]]
실제로 지식산업센터는 주택이나 오피스텔과 달리 부동산 규제의 적용을 적게 받는다. 최근 강화된 총부채상환비율(DTI), 담보인정비율(LTV), 총체적상환능력비율(DSR) 등 대출규제도 빗겨갔으며, 주택이나 오피스텔처럼 전매제한 같은 규제도 없다.

반면 세제혜택과 금융혜택도 기대할 수 있다. 분양가 70~80%의 저금리 융자,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등이 적용되며, 신규로 지식산업센터를 매입한 경우에는 부과세도 환급 받을 수 있다.

이런 시장 분위기 탓에 최근 서울 접근성이 우수한 지역 내 지식산업센터 분양 열기가 달아오르고 있다. 김포한강신도시에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 김포G타워가 대표적이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도시지원시설용지 F1-4-2에 지하 3층~지상 7층, 1개동, 지식산업센터 160호실, 근린생활시설 32호실, 창고 9호실, 주차 214대 규모로 들어선다.

$IMG{FILE2018102300009}

[[장기역 역세권, 김포ㆍ인천 공항 인접]]
사업지는 김포도시철도 장기역(가칭, 2019년 예정)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으로 지하철 5호선, 9호선, 공항철도 환승을 통해 여의도, 마곡, 강남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제1, 2외곽순환도로, 올림픽대로, 자유로 진입이 수월하며 김포국제공항, 인천국제공항도 가깝다.

입주시기가 비슷한 KB전산센터 바로 전면에 들어서는 것을 비롯해 국민연금관리공단, KT&;G, 한국농어촌공사, 김포경찰서, 신세계 전산센터, 한국전력공사 등 관공서와 탄탄한 기업 인프라 구축될 예정이다. 주변으로 종합의료시설 부지가 예정돼 있고 호텔 및 상권 조성도 활발하다.

분양가격은 주변 시세대비 합리적인 수준인 3.3㎡당 500만원대로 책정됐다. 하나자산신탁사가 책임준공을 보장하며 KB국민은행에서 중도금 40% 무이자 대출(개인신용도에 따라 변동)도 받을 수 있다. 분양홍보관은 김포시 김포한강2로 23번길 42(장기동, 3층 304호)에 마련돼 운영 중이다.



본 보도자료는 조인스랜드 에서 제공합니다.

기사에 대한 의견쓰기

교차로 선택교차로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