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차로 뉴스
조인스랜드

주택시장 규제 덕에 반사이익 볼 김포한강신도시 지식산업센터

조인스랜드 | 기사입력 : 2018-11-20 15:26:00 프린트
정부의 강도 높은 주택시장 규제로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투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다른 부동산 상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정부 규제가 덜하고 은행보다 높은 이율을 기대할 수 있어서다.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9ㆍ13 부동산 시장 안정 대책 이후 주택과 오피스텔 투자를 꺼리는 분위기가 일고 있다. 다주택 보유자의 양도세가 강화되고 대출 문턱이 높아지면서 주택시장 투자가 어려워진 탓이다.

반면 지식산업센터는 수익형 부동산 시장의 틈새 투자처로 재조명 받고 있다. 주택이나 오피스텔과 달리 부동산 규제의 적용을 덜 받기 때문이다.

[[여의도ㆍ마곡ㆍ강남 등 서울 도심 접근성 우수]]
지식산업센터는 최근 강화된 DTI(총부채상환비율), LTV(담보인정비율), DSR(총체적상환능력비율) 등 대출규제도 빗겨갔다. 또한 주택이나 오피스텔처럼 전매제한을 적용 받지 않으므로 재산권 행사에서도 비교적 자유롭다.

세제ㆍ금융 혜택도 괜찮다. 분양가 70~80%의 저금리 융자,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등의 혜택과 함께 신규로 지식산업센터를 매입한 경우에는 부과세도 환금 가능하다.

이란 분위기 속에서 김포한강신도시 김포G타워 지식산업센터가 분양 중이다. 김포G타워는 도시지원시설용지 F1-4-2에 지하 3층~지상 7층, 1개동, 지식산업센터 160호실, 근린생활시설 32호실, 창고 9호실, 주차 214대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오는 2019년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장기역(가칭) 역세권에 위치했다. 이에 지하철 5호선, 9호선, 공항철도 환승하기 수월하다. 또한 여의도ㆍ마곡ㆍ강남 등 서울 주요 도심으로 빠르게 닿을 수 있다.
$IMG{FILE2018112000002}

[[관공서ㆍ종합의료시설ㆍ상권 등 인프라 ‘탄탄’]]
교통망도 좋다. 제1ㆍ2외곽순환도로, 올림픽대로, 자유로 진입도 수월해 여의도ㆍ마곡ㆍ강남 등 서울 주요 도심은 물론 김포국제공항ㆍ인천국제공항 등으로의 접근성도 탁월하다.

배후수요 역시 탄탄하다. 단지 인근에는 입주시기가 비슷한 KB전산센터 바로 전면에 들어서는 것을 비롯해 국민연금관리공단ㆍKT&;Gㆍ한국농어촌공사ㆍ김포경찰서ㆍ신세계전산센터ㆍ한국전력공사 등 관공서와 탄탄한 기업 인프라가 구축돼 있다. 주변으로 종합의료시설 부지가 예정돼 있고 호텔 및 상권 조성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김포G타워 분양 관계자는 “지식산업센터인 만큼 가격이 합리적이며 세제혜택 또한 다양하다”며 “3.3㎡당 500만원대로 책정됐으며 KB국민은행에서 중도금 40% 무이자 대출(개인신용도에 따라 변동)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하나자산신탁사가 책임준공을 보장해 사업 안정성도 높게 평가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분양홍보관은 사업지 인근 김포시 김포한강2로 23번길 42(장기동, 3층 304호)에 있다.



본 보도자료는 조인스랜드 에서 제공합니다.

기사에 대한 의견쓰기

교차로 선택교차로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