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차로 뉴스
뉴스와이어

공간정보교육포털 스페이스인, 60여개 강좌 무료수강 ‘공간정보 무료강좌 이벤트’ 실시

뉴스와이어 | 기사입력 : 2019-11-19 09:00:00 프린트
공간정보 교육포털 ‘스페이스인’, 60여개 강좌 무료수강
공간정보 교육포털 ‘스페이스인’, 60여개 강좌 무료수강


(성남=뉴스와이어) 정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에 따라 데이터를 경제적 원천이자 부(富)를 낳는 원유로 판단하고 데이터 경제로의 전환을 선언하였다. 특히, 데이터 경제의 핵심 기반기술로 공간정보가 강조되고 있다.

공간정보는 가상현실, 증강현실, 드론, 자율주행, 스마트시티 등의 신기술과 융복합됨에 따라 그 중요성이 더해가고 있으며, 공간정보 기술을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이에 공간정보 교육포털 ‘스페이스인(SPACEIN)’은 이러한 사회적 요구를 수용하고, 공간정보 인재육성에 만전을 기하며 온라인 강좌(QGIS 실습, ArcGIS, 무인항공기와 공간정보 기술, 공간정보개론 등)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수료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이벤트는 스페이스인에서 제공하는 공간정보 정규강좌를 수료하고, 장단점 및 개선점, 추가 강의 등에 대한 의견 및 후기를 작성해 이메일(lafentcorp@naver.com)로 전송하면 추첨을 통해 40명에게 커피쿠폰을 발송한다. 후기에는 강의명과 수료자, 아이디, 휴대폰번호를 함께 작성해야 한다.

이벤트 기간은 2019년 10월부터 2020년 2월까지이며, 당첨자는 매달 5일 휴대전화로 커피 쿠폰을 개별 발송한다. 강의를 듣고자 하는 사람은 공간정보 교육포털 스페이스인(www.spacein.kr)에 가입 후 온라인교육>정규강좌에서 수강하면 된다.

공간정보 교육포털 ‘스페이스인(SPACEIN)’은 국토교통부에서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을 통해 수행하는 공간정보 전문인력 양성사업의 일환으로서 창조지식사회의 인재수요에 부응하고 공간정보 핵심인재를 양성하고자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공간정보분야뿐 아니라 건축, 토목, 도시, 조경, 환경, 산림 등의 다분야에서 활동하는 학생, 전문가, 일반인들이 각자의 업무에서 공간정보를 융복합할 수 있도록 기초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어디서나 들을 수 있으며, 초급, 중급, 고급 강좌로 구분해 단계별로 수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공간정보 교육포털 ‘스페이스인(SPACEIN)’은 지속적으로 공간정보 교육의 저변 확산 및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며 이는 공간정보산업 발전에 귀중한 주춧돌이 될 것이다.

공간정보산업진흥원 개요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은 국가에서 보유하고 있는 각종 공간정보를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공간정보산업을 차세대 성장기반으로 육성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공간정보 오픈플랫폼인 브이월드 및 공간정보분야 창업 지원, 인재 양성, 산업조사, 연구개발 등의 다양한 업무를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공간정보를 융복합하여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할 수 있도록 공간정보 산업 활성화 정책을 수행해 나가고 있다.

언론연락처:공간정보산업진흥원 홍보대행 라펜트 전지은 02-3152-6062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현재 기사관련 이미지
공간정보 교육포털 ‘스페이스인’ 로고
공간정보 교육포털 ‘스페이스인’ 로고
본 보도자료는 뉴스와이어 에서 제공합니다.

기사에 대한 의견쓰기

교차로 선택교차로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