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사진
    ㈜이건창호 및 이건산업㈜ 등 이건(EAGON)이 ‘이건음악회 아리랑 편곡 공모전’을 통해 올해 이건음악회의 피날레를 장식할 엔딩곡의 주인공을 찾는다. ‘이건음악회 아리랑 편곡 공모전’은 한국 대표 민요인 ‘아리랑’을 이건음악회의 초청 연주자의 특색에 맞추어 편곡하는 공모전이다. 음악을 전공한 학생 등 국내에 숨어있는 전도유망한 음악가들을 발굴하고, ‘아리랑’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음악회를 찾은 국내 관객들에게는 색다른 감동을 전달하기 위해 이건음악회와 함께 개최하고 있다. ‘제29회 이건음악회’의 초청 연주자는 클래식 기타리스트 ‘..
    제공: 뉴스와이어 등록일: 2018-08-01 10:12:00
  • 뉴스 사진
    문래창작촌에 위치한 인테리어 공방 투버스는 28일 인테리어용 빈티지 절단파이프와 배관부품을 신제품으로 출시한다. 이 제품들은 다양한 길이의 철제파이프와 엘보 티 플랜지 등의 배관부품을 세척한 후 은색과 동색을 빈티지하게 도색한 제품으로 레고블럭처럼 조립만으로 누구나 손쉽게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 용품을 DIY로 만들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또한 만든 물건이 필요가 없을 시에는 분해하여 새로운 물건으로 만들어 지속적인 재활용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투버스는 파이프와 파이프부품을 이용해 가구, 조명, 소품 등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 용품을..
    제공: 뉴스와이어 등록일: 2018-07-27 09:10:00
  • 뉴스 사진
    심플키친 임태윤 대표가 음식점 창업 위험부담을 줄일 수 있는 공유주방을 2일 제안했다. 1인 가구가 늘어나고 있는 요즘, 오히려 공유의 개념이 사회, 경제 분야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다. 최근에는 음식점 업계에서도 공유의 개념이 등장했다. 1~2인의 소규모 음식점 창업자들이 셰어하우스처럼 함께 모인다면 어떨까. 이 아이디어를 소규모 음식점 창업에 활용한 것이 바로 공유주방이라 할 수 있다. 공간만 공유하는 것이 아니라 더 나아가 식 재료 구입이나 그 밖의 여러 가지 것들을 공동으로 한다면 훨씬 경제적이고 또 효율적일 것이다. 역삼동 ..
    제공: 뉴스와이어 등록일: 2018-07-02 10:41:00
  • 뉴스 사진
    서브컬쳐의 명가 이미지프레임이 고양이 전문 레이블 ‘캣박스’를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첫 번째 책으로 애묘인으로 유명한 인스타그래머들이 선보이는 ‘고양이와 함께 사는 인테리어’를 출간했다. 국내에서도 고양이를 단순히 키우고 사육하는 동물이 아니라 반려동물의 개념으로 바라보기 시작한지가 꽤 되었다. 반려동물이란 말 그대로 반려인과도 같은 개념으로 생활은 물론이고 집과 같은 ‘공간’도 공유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고양이를 키우는 집과 그렇지 않은 집은 인테리어도 꽤 달라야 하지 않을까. 고양이를 반려의 개념으로 보고 인테리어를 고민하..
    제공: 뉴스와이어 등록일: 2018-06-19 14:00:00
  • 뉴스 사진
    소재, 에너지 전문기업 ㈜경동월드와이드(대표이사 손형서)가 친환경 최고등급인 SuperE0(SE0) 등급의 보드를 적용한 ‘경동 아이마루’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건축 자재 속 1군 발암 물질로 분류된 폼알데히드와 같은 유해물질들은 호흡하면서 주로 두통, 피로감, 호흡 곤란, 알레르기 비염 등의 증상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폼알데히드의 경우 건물의 단열재 혹은 바닥재, 가구에서 방산되는 발암물질로 알려져 있다. 경동이 제조하는 ‘경동 아이마루’는 폼알데히드 방산량이 0.3mg/ℓ 이하로 친환경 최고등..
    제공: 뉴스와이어 등록일: 2018-05-10 09:00:00
  • 뉴스 사진
    아이방 꾸미기를 개성 있게 연출하고 싶어 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따라 독창적인 공간을 기획하고 설계하는 브랜드가 론칭됐다. ㈜원하는대로(대표 이경희)가 ‘엄마가 행복하면 아이와 가정이 행복하다’는 철학으로 19일 ‘아이야어서와’, ‘엄마의 자리’ 두 가지 브랜드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아이야어서와’, 아이들이 원하는대로 개성 살린 공간 공간 맞춤 프로젝트 행복한 엄마가 아이를 부르는 소리 ‘아이야어서와’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재해석 하고 기획력을 입혀 실현시키는 브랜드로 아이 맞춤형 공간 프로젝트다. 원하는대로는 아이들이 보내는 약 ..
    제공: 뉴스와이어 등록일: 2018-04-17 15:26:00
  • 뉴스 사진
    그린신드롬이 2011년 국내에 처음 소개하기 시작한 이탈리아의 친환경 인테리어 솔루션 ‘모스월(MOSSwall?)’은 지난해 실적이 전년대비 150% 성장하며 모스를 활용한 에코 인테리어 시장이 하나의 트랜드로 자리잡아가고 있다고 밝혔다. 초기 제품인 ‘모스타일(MOSStile?)’에 이어 업그레이드 제품인 모스월이 적극적인 홍보와 전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에코 인테리어 트랜드 덕분에 빠르게 성장하며 올해도 작년과 같은 성장세를 이어갈 예정이다. 더불어 한국에서 기존에 없었던 시장을 적극적인 투자와 차별화된 브랜딩 활동으로 안착시켰으..
    제공: 뉴스와이어 등록일: 2018-03-28 09:00:00
  • 뉴스 사진
    이건창호(대표 김재엽)가 독자 개발한 ‘SUPER 진공유리’가 진공유리 분야에서 ‘패시브 하우스’ 인증을 받았다. 이건창호는 에너지 성능 기준이 엄격한 독일 패시브 하우스 협회(Passive House Institute)의 ‘패시브 하우스 인증(PHI Component Certification)’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협회는 이건창호에 특별히 ‘신기술상(The Pilot Award)’을 시상했다. 패시브 하우스 인증은 세계 최고 권위의 친환경 인증 기관인 독일 패시브 하우스 협회가 첨단 단열기술을 이용해 에너지의 낭비를 최소..
    제공: 뉴스와이어 등록일: 2018-03-14 16:56:00
  • 뉴스 사진
    이탈리아 에코 인테리어 솔루션 모스월(MOSSwall?)이 전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에코오피스의 활성화를 위해 ‘에코피스(Eco+Office)’ 프로모션을 3월 한 달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사무 공간 또는 복지 공간에 친환경 공간 구성을 희망하는 기업들로 제품 할인 및 컨설팅을 지원한다. 모스월은 최근 소니, 필립스, 러쉬 등 글로벌 기업들의 오피스, 복지 공간, 전시 공간 등에 사용되는 사례가 늘고 있다. 기존에는 구현이 어려웠던 실내 공간에 자연의 느낌을 내 주며 업무 환경 및 창의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특히 설치가 쉽..
    제공: 뉴스와이어 등록일: 2018-03-08 09:00:00
  • 미국 주택 보수 시장의 판도를 바꾸어 공정한 가격형성을 도모하기 위한 블록체인 기반 분산형 플랫폼 밥스 리페어(Bob's Repair)가 자사의 가상화폐 토큰인 BOB의 사전 판매를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시장조사업체 스태티스타(Statista)에 따르면 미국의 자가주택 및 임대주택 양쪽 모두에 지출되는 개보수 비용은 2007년부터 2015년까지 지속해서 증가하였으며, 2015년에는 총 지출액이 미화 3천400억 달러에 도달했다. 밥스 리페어는 기존의 주택보수 서비스 거래소의 판도를 바꾸기 위한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으로 소비자가 직면..
    제공: 뉴스와이어 등록일: 2018-01-10 15:35:00
교차로 선택교차로선택